여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가을이 선물한 특별한 하루, 여성장애인 은아목장 나들이 진행

2025-12-02     박관우 기자

 

여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선옥)와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김선철)가 협력하여 2025년 11월 13일(목)에 성인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은아목장 체험 및 산책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목장에서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활력을 찾고, 자연 속 산책을 통해 감성을 충전하며, 가을 숲이 주는 소리와 기운을 느끼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은아목장 길을 걸으며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편안함과 활력을 느꼈다. 수제 피자, 치즈,소시지 만들기 등 체험 활동을 통해 직접 음식을 만들며 성취감도 얻었다. 또한 양, 말, 돼지 등 다양한 동물과 교감하는 경험에서도 큰 만족감을 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그동안 여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플로리스트 클래스, 토탈공예 프로그램 등을 공동 운영해 온 연장선에서 기획됐다. 여성장애인들이 자연 속에서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여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이선옥 센터장은 “지역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여성장애인들이 더 많은 문화·여가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계속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모두가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 가족을 위한 교육, 상담, 휴식 지원 및 인식 개선 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31-885-7742로 문의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