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초 「3차 동행 프로젝트」 볼링 체험

7월 16일,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하는 신나는!! 볼링체험

2019-07-17     이장호 기자

세종초등학교(교장 박향옥)에서는 7월 16일 화요일, 학생들과 교사들이 함께하는 ‘여주혁신교육지구사업 3차 동행프로젝트’볼링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3차 동행프로젝트는 5월부터 매달 실시한 ‘사제동행 문화체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선생님과 함께 이미 볼링체험이 있는 학생들이 다른 친구들에게 볼링 규칙을 알려주고, 친구들, 선생님이 모두 함께 어울려 신나게 볼링을 즐기는 문화체험활동이었다.

이번 볼링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볼링을 치게 되어 정말 ‘신났다’, ‘재미있다’라고 이야기했다.

세종초등학교에서는 5월부터 현재까지 쇼콜라티에 체험, 목공체험, 볼링체험을 진행하였는데, 동행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선생님과 친구들이 함께 만들기 체험을 하니 훨씬 재미있었어요! ”(4학년), “다음에는 어떤 프로그램이에요? 또 참여할 수 있어요?”(5학년), “초콜릿 만들기 체험을 해보고 싶었는데,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6학년) 라고 말했다.

이번 동행프로젝트 프로그램은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하는 체험활동을 통하여 친밀감을 향상함으로써 학생들의 심리적 적응을 지원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통한 학생 적응력 향상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세종초등학교는 2학기에도 동행프로젝트 체험활동인 황학산 수목원 체험 등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