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서관, 여름방학 특강 수강생 모집

10일까지 여주도서관 홈페이지서 선착순 접수

2015-07-02     여주신문


여주시 평생학습센터 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인문학적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삶 속에 도서관이 더 친밀이 다가가기를 기대하며 단기 특별 교육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7월 20일부터 8월 28일까지 6주간 교육이 진행되며 창의적 융합적 사고력 형성에 도움을 주는 어린이 강좌와 성인강좌 등 여주시민을 대상으로 총 32강좌 464명을 모집한다.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은 해적의 역사, 책 속에서 여름나기, 명작동화랑 놀자 등 20개 강좌,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은 반가워, 아두이노, 청소년 인문학 캠프, 춤추는 커피 등 6개 강좌가 마련됐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은 소설창작 교실, 원작이 있는 시네마 천국, 그림자극 만들기 특강 등 6개 강좌를 대상에 맞는 주제로 다양하게 준비됐다.


한편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산북지역아동센터 등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4개 기관을 찾아가서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책 속에서 여름나기, 동화 속 연극나라 등 책과 친해지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서관과 함께 알차고 유익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강생 모집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여주도서관 홈페이지(www.yjlib.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여주도서관(☎887-3308)으로 문의하거나 시청홈페이지 및 여주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