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군 실ㆍ과ㆍ소 민원처리 담당 팀장들

여주군 실ㆍ과ㆍ소 민원처리 담당 팀장들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09.06.10 16: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종합위원회 구성 신속한 민원처리에 최선

   
 
여주군은 매주 월ㆍ수ㆍ금요일 아침 8시 반이면 각 실ㆍ과ㆍ소의 민원처리 담당 팀장들이 지하에 마련된 회의장에 모인다. 그들은 여주군의 모든 민원서류를 검토하는 실무종합심의위원들로서 실무종합심의회는 자료의 확인, 관계부서와의 협조 등 모든 절차를 담당공무원이 직접 행하도록 하여, 민원인이 불필요한 사유로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시행하고 있다. 여주군 실무종합심의회는 여주군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규정 제12조의 규정에 의하여 설치ㆍ운영되고 있으며, 심의위원들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민원서류를 접수한 날부터 3일 이내에, 관련법 저촉여부 등을 한자리에 모여 검토함으로써 복합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그 결과 민원처리 기간이 평균 7일 이상 빨라졌으며, 위원은 심의결과 의견을 가ㆍ부ㆍ보완요구 등으로 구분하여 의사가 명백히 나타나도록 제시하여야 하며, 심의회에서 명확한 의견을 제시할 수 없는 때에는 심의회가 종료된 후 24시간 이내에 위원장에게 서면으로 의견을 제출하여야 한다. 따라서 금년도에 여주군에선 60회 1884건의 심의 안건을 처리하여 1회 평균 31건씩을 신속하게 처리한 셈으로, 민원서류를 검토하는 심의위원들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처리해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