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1:17 (목)
실시간

본문영역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 입시·취업 면접 코칭 프로그램 개최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 입시·취업 면접 코칭 프로그램 개최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1.07.09 13: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 학생들의 스피치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
특성화고 학생들의 스피치 및 면접역량 강화
모의면접을 통해 취업 전 다양한 상황별 사례와 조언 제공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황병권)는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입시·취업 면접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8일 밝혔다.

여주시청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스피치 역량 및 면접 역량을 강화하여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으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학생들의 스피치 역량 강화를 위해 청소년 스피치 교육 경력이 많은 전·현직 아나운서가 강사로 참여하여 특강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SWOT 분석을 통한 자기 분석을 통해 취업과 진학 진로 목표에 따른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및 요령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

 

또한 면접 시 올바른 자세, 인사, 발성, 발음 방법을 배우고 면접 빈출 문항 점검, 실제 면접 순서를 익히며 모의 면접을 진행하였다. 모의면접은 3명의 학생이 조를 이뤄 2~3명의 면접관과 진행했다. 면접이 끝나면 즉석 개별 모니터링을 통하여 개선해야 할 점이나 보완해야 할 점을 파악하여 면접 역량을 강화 시킬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항진 여주시장은 이 날 면접관으로 참여하여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진학과 진로와 관련하여 아낌없는 조언을 건넸다.

황병권 교장은 “이번 면접 코칭 프로그램을 지원해주신 여주시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학생들이 사회로 나아가기 전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