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교육지원청, 학교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용 지원

여주교육지원청, 학교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용 지원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1.05.31 19: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25교 대상 e학습터, EBS온라인클래스 활용 역량 강화
6월부터 관내 초중고 25교 대상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용 연수 실시
연수 참여자들의 알고 싶은 내용을 미리 신청받아 생동감있는 연수 진행
연수 후 참여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공공학습관리시스템 기능개선에 반영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신)은 학교현장의 공공학습관리시스템(e학습터, EBS 온라인클래스)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2학기부터는 민간 플랫폼 정책 변화에 따라 ▲화상수업의 질 개선 및 기능 고도화 ▲지속적인 학습관리의 안정성 등이 확보된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에 여주교육지원청에서는‘여주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지원단’을 구성하여 5월 31일 지원단 협의회를 통해 희망학교와 지원단을 매칭한다.

6월부터 7월 사이에는 매칭된 관내 초중고 25개교를 대상으로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용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e학습터와 EBS 온라인클래스의 화상수업과 기능개선에 따른 신기능에 대한 수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참여 교사들에게 궁금한 내용을 미리 신청받아 연수내용을 구성함으로써 더욱 생동감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연수 후에는 참여 교사를 대상으로 사후설문을 실시하여, 현장의 의견이 e학습터와 EBS 온라인클래스 오류 수정 및 기능개선에도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이명신 교육장은 “일부 민간 플랫폼이 7월 이후부터 유료화되면서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걱정하는 학교현장의 목소리가 있다.”면서  “2학기 개학 전에 선생님과 학생들이 개편된 공공학습관리시스템에 잘 적응하여 질 높은 원격수업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