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 상품초, ‘마을과 함께하는 상상프로젝트’ 운영

여주 상품초, ‘마을과 함께하는 상상프로젝트’ 운영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1.05.28 15: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마을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걸음
학교를 넘어 마을이 배움터가 되는 ‘상상프로젝트’ 운영
‘서희를 통해 평화를 만나다’,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등 체험활동 실시

여주 상품초등학교(교장 나경준)는 학교를 넘어 마을이 배움터가 되는 학습생태계 확장을 위해 ‘마을과 함께하는 상상프로젝트 ’를 운영한다.

상품초는 여주에서 유일한 연계형 혁신학교로 ‘상상프로젝트’ 는 상품초등학교·상품중학교의 앞글자를 따 연계형 혁신학교의 지향점을 의미한다,

상상프로젝트는 5월 27일-28일 2일간 학교와 산북면 일대(서희장군묘, 산북체육공원)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3-6학년 대상으로 마을의 문화유산을 통한 주인의식 고취를 위한 ‘서희를 통해 평화를 만나다’를 실시한다.

또한 도전을 통한 학생주도성 신장을 위한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유치원과 1-2학년 대상으로 협동놀이를 통한 성장을 위한 ‘놀며 배우는 인성놀이터-함께놀자’ 프로그램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5월 28일에는 학생주도성 프로젝트인 학생이 운영하는 ‘상품다모임’을 다함께 운영한다.

상품초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단순히 학교가 아닌 마을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나경준 교장은 “코로나 19로 야외체험학습이 취소되고 교육활동이 위축되고 있어 학교 일대 중심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곳을 찾게 되었고,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