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환경
여주시 최초 “가남노인회역사” 책 출판기념식 가남읍노인회 분회, 가남노인회 역사를 기록하다

지난 26일 (사)대한노인회 여주시지부 가남읍분회(분회장 민응군)에서 여주시 최초로 노인회역사를 기록하는 “가남노인회역사” 책 출판기념식을 가졌다. 지난 1여년간 가남노인회역사를 기록하기 위해 민응군 편집위원장을 필두로 5명의 편집위원(곽충원,이진호,박연선,조성환,박두하)이 마을마다 발품을 팔아 자료를 수집하고 원고를 정리하는 한편 서투른 컴퓨터를 배워가며 편집 및 교정을 보는 등 책이 출판되기까지 수고로움을 아끼지 않는 모습에 세월을 잊은 노익장(老益壯)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 날 책이 출판되기까지 도움을 준 관내 기업 ㈜현대환경 고광만 대표,

(주)KC산업 그리고 채용훈 여주시체육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고 코로나19로 비상회의중인 이항진 여주시장은 영상통화로 축하의 메시지를 보내왔다. 

이병설 여주시지부 노인회장, 박시선 여주시의회의장, 서광범 여주시의회부의장, 심상해 가남초등학교 교장, 김지현 가남농협장, 신동준 가남읍체육회장, 고석재 가남읍새마을지도자 부회장등 관내 기관단체장들도 자리를 빛내기 위해 참석했다.

박시선 여주시의회의장은 “연륜을 바탕으로 하는 가남노인회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뜻깊은 행보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했으며  민응군 분회장은 “고령화시대를 맞이하게 되면서 이로 인해 노인역사가 잊혀져가는 것이 아쉬워 기록으로 남기고자 했으며, 창간호라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널리 이해바라고 앞으로 가남노인 역사에 새로운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가남노인회역사” 책은 각 마을의 유래, 역대노인회장현황, 전통문화 및 특산물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가남읍 52개 경로당을 비롯하여 관내 유관단체 및 기관 그리고 여주시 노인회관련 기관에 골고루 배부 될 예정이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