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한부모가족 부모 대상 부모-자녀 의사소통 증진, 자녀 성교육  등 진행

경기남부 한부모가족지원 거점기관(기관장 정지영)은 한부모가족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자녀 의사소통 증진, 자녀 성교육 등을 진행하였다. 부모교육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가정 내에서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실시간 화상 회의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비대면 교육으로 강사와 참여자가 함께 소통하며 진행하였다. 직장생활로 바쁜 한부모가족이 부모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주말에 진행되었다.

부모교육에 참석한 한부모 가장(43세)은 “아들과 좀 더 편히 대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성교육도 부모의 일방적 가르침보다는 아이의 생각을 들어보고 얘기를 나누어 보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라고 말했다. 

경기남부 한부모가족지원 거점기관(기관장 정지영)은 앞으로도 다양한 내용의 부모교육을 통해 한부모가족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남부 한부모가족지원 거점기관에서는 권역별로 기관당 총2회기(3개의 지역, 총3기관)의 부모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강사비와 재료비 등 1개 기관 회기당 360,000원 이내에서 지원하고 있다.

경기 남부 지역의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등 유관기관 중 한부모가족 부모교육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경기남부 한부모가족지원 거점기관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에 대한 문의 사항은 ☎ 031-883-0328로 하면 된다. 부모교육 신청은 홈페이지(http://gghanbumo.or.kr), 이메일 로 신청 가능하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