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1:17 (목)
실시간

본문영역

전국 1호 컨소시엄형 장애인표준사업장 ㈜푸르메여주팜 청년 인턴 모집 

전국 1호 컨소시엄형 장애인표준사업장 ㈜푸르메여주팜 청년 인턴 모집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0.09.28 14: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SK하이닉스 지원하는 컨소시엄형 표준사업장

전국 1호 컨소시엄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인 “(주)푸르메여주팜”에서 근로할 청년 인턴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등록장애인 또는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상이등급에 해당하는 사람으로 모집인원은 16명이다. 

이번에 채용되는 인턴들은 ㈜푸르메여주팜에서 버섯 및 토마토 수확·선별·포장 등을 업무를 담당하게 되는데 3개월 인턴 후 결격사유가 없을 경우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근로조건은 주 20시간(1일 4시간)이며 시간당 8,590원의 최저임금이 적용되며 훈연비용이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서류접수는 2020년 10월 8일까지로 입사지원서, 복지카드 자격증사본(해당자) 등 소정의 서류를 갖추어 이메일(jmkim35@kead.or.kr)로 제출하여야 한다.

㈜푸르메여주팜은 여주시와 푸르메소셜팜과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공동으로 출자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SK하이닉스 지원하는 컨소시엄형 표준사업장으로 여주시 관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설립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현재 법인설립 마지막 단계에 있다.  

한편, 이항진 여주시장은 “여주시가 전국 1호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해냈다.”라고 하였으며 “이번 인턴 모집 이후에도 최대 60명까지 순차적으로 장애인을 고용할 예정으로 (주)푸르메여주팜을 통해 여주 지역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