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1:17 (목)
실시간

본문영역

여주세종문화재단 가족 뮤지컬 – 어른동생 생중계

여주세종문화재단 가족 뮤지컬 – 어른동생 생중계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0.09.22 15: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른과 아이의 경계를 생각하는 뮤지컬 

여주세종문화재단이 오는 9월 26일(토)에 ‘랜선국악당’ Vol.9 <가족뮤지컬 - 어른동생>을 여주세종문화재단 네이버 TV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지난 4월 랜선국악당의 첫 작품으로 선보인 가족 뮤지컬‘나무늘보 릴렉스’와 6월에 진행한 ‘두들팝’이 아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다시 한 번 가족뮤지컬을 온라인 생중계로 기획하게 되었다. 

<어른동생>은 한국출판문화대상을 수상한 작가 송미경의 단편 동화집 ‘어떤 아이가’ 중 일부를 무대화한 가족 뮤지컬이다. 

감기 때문에 학교에 가지 못한 주인공, ‘하루’는 엄마가 집을 비운 사이 남동생 미루가 전화 하는 목소리를 듣게 된다. “새코미 사달라고 졸라 대고, 기차놀이 하는 척해야 해. 귀찮아 죽겠어.”라고 말하며 전화기에 대고 마치 어른처럼 구는 동생을 본 하루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기발한 상상으로 만들어진 이 공연을 보며 아이들은 등장인물을 통해 공감하고 어른들은 부모 이전의 한 사람으로서 자아를 성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유쾌함과 여운을 동시에 전달할 <어른동생>의 생중계와 공연 영상 감상은 여주세종문화재단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생중계 감상 시, 댓글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여주햅쌀을 증정할 예정이다. 

여주세종문화재단의 김진오 이사장은 “코로나19가 우리 아이들의 희망마저 앗아가서는 안된다.”며,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꿈을 꾸고, 키울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문화를 소개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공연을 포함한 여주세종문화재단의 공연과 행사 정보는 재단 홈페이지 (http://www.yjcf.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