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2020 전시공모 선정전시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2020 전시공모 선정전시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0.09.03 15: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4회 은모래사진동우회 정기전시회 -‘서른 넷 즈음에 또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다’ 

귀로-2 / 박성우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반복되는 임시휴관으로 인하여 전시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자구책을 마련하고자 온라인 전시를 진행 중에 있다. 그 두 번째 전시로 2020 「아트뮤지엄 려」 전시공모 선정전시 제34회 은모래 사진동우회 정기전을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된 이번 전시는 1년여 동안 회원들의 열정을 담아 준비한 전시를 현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관람객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이라 볼 수 있다.

보랏빛 향기1 / 최현정

이번 전시는 은모래 사진동우회의 제34회 정기전시로 각기 다른 주제를 본인만의 색다른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피사체를 다양한 시각과 감성으로 표현한 전시이다. 또한, 사진이라는 예술의 한 장르를 27명의 회원들이 눈으로만 보는 것만이 아닌, 가슴으로 담아낸 54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코로나 / 조선진

‘아무렇지 않던 일상이 특별해지고, 몸과 마음이 지쳐 여유를 잃어가는 지금의 시기에 이번 전시가 작품을 통해 잠시나마 휴식이 되고 희망이 되길 바라며, 직접 미술관에 방문해서 볼 수는 없지만 온라인을 통해 언제든지 찾아 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시 관계자는 말한다. 이번 전시는 미술관에서 작품을 디스플레이하고 동영상을 촬영해서 유튜브에 게재한 후, 여주시청과 여주박물관에 링크를 걸어서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여주박물관 교육프로그램 홍보 밴드인 ‘여울림 밴드’와 같이 SNS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하반기 「아트뮤지엄 려」의 홈페이지가 개설되면 미술관 홈페이지에 우선 게재할 계획이다. 

Silence / 홍창희

이번 전시를 통해 아름다운 경관과 사물의 색다른 해석을 볼 수 있는 작품들을 온라인을 통해 감상하며 지쳐있는 마음에 조금이나마 여유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그리고, 여주시 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주예술인들의 순수한 시선으로 담아낸 다양한 사진작품의 세계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