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제일고등학교 학생회, 코로나19 ‘감사와 응원편지’ 의료진 힘내요! 

여주제일고등학교 학생회, 코로나19 ‘감사와 응원편지’ 의료진 힘내요!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0.08.14 18: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명이 정성담은 손편지, 여주시보건소에 전달 

여주시 가남읍 여주남로에 위치한 여주제일고등학교 학생회(회장 류하윤)는 코로나19 방역일선에서 고생하는 의료진을 위해 감사의 손편지 23장을 여주시보건소에 보냈다.

정성스럽게 써내려간 학생들의 편지내용은 ▲의료진의 희생과 노고에 감사 ▲존경과 감사의 마음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 ▲의료진 건강기원과 일상생활 회귀 기원 ▲“감사합니다.라는 말 꼭 전하고 싶었다” 등이었다.

또한 학생자신의 결의를 다지는 내용도 있었는데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스스로 예방하는 것이다 ▲손씻기, 마스크착용, 거리두기 등 학생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습관화하고 있다 ▲간호사가 되어 의료진에 힘보태길 원한다 ▲의료진 응원하면서 코로나19 예방수칙 잘 지키겠다 등이었다.

류하윤 학생회장은 “이 어려운 시국에 저희가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생각해 보고 가장 감사한 분들게 감사와 응원의 말을 꼭 전하고 싶었다.”며 “한글자 한글자 학생들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적은 편지를 읽고 힘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여주제일고등학교는 바른 인성을 겸비한 우수한 학생들과 학생을 사랑하고 전문성을 갖춘 교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개척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인간교육”의 건학이념을 구현하고 있는 열정과 열의가 가득한 학교다.

1969년 3월 1일 신성상업고등학교로 출발, 2020년 1월 9일 제49회 졸업식(176명)을 진행해 졸업생 총1만1천745명을 배출했으며, 3월 1일 제16대 서형택 교장선생님이 취임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