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가치있는 사회적경제 창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2020 여주시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순항

지난 12일 여주대학교 콘서트홀에서는 여주시가 주최하고 사회적협동조합 여주시사회적공동체협의회가 주관한 ‘2020 여주시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이 진행됐다. 

주민공동체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희망자, 베이비부머세대, 퇴직자, 청장년, 경력단절자, 다문화가정 등 창업을 준비하거나 ,사회적경제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3시간 만에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관심과 열기가 뜨거웠다.

특히 세 번째를 맞는 여주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에서는 그동안 평일 오전에 진행되어 직장에 다니거나 생업으로 인해 관심이 있지만 참여가 어려웠던 교육생을 위해 야간으로 교육시간을 옮겼다.

이혜옥 여주시사회적공동체협의회 이사장은 “저도 여주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1기 수강을 하고 창업경진대회에서 선정이 되어 그해 경기도에서 예비창업사업비를 800만원을 받아 우수상까지 받았습니다”라며 “제가 이 자리에서 인사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어서 감개가 무량합니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이제는 사회적공동체라는 말이 자리를 잡아서 여주시에서도 5~60개가 활동을 하고 있고 마을기업과 사회적기업으로 활동하도록 여주시에서도 노력을 하고 있다“며 ”창업교육에 좋은 성적을 받기를 바란다“는 덕담을 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8월 12일부터 9월 18일까지 기본과정 5강(15시간)과 심화과정 4강(18시간)으로 기본과정은 여주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심화과정은 한국콜마여주아카데미에서 지역과 함께 가치있는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사회적경제에 개념을 이해할수 있도록 진행된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