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사진작가협회 여주지부 정기전 개최
 강월헌 설경 - 박성우 작가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는 2020.8.14.(금).~8.24(월)까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여주지부 정기회원전 및 여주 전국생태사진 공모선정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제23회(사)한국사진작가협회 여주지부의 정기전(이하 여주지부 정기전)과 제20회 여주 전국생태사진 공모선정전(이하 생태사진 공모전) 2개의 전시를 동시에 진행하며 참여작가는 213명, 총 작품 수는 109점이다.

 여주강2 - 이영완 작가

여주지부 정기전은 회원작가들이 서로 각자 다른 시선과 바라보는 피사체들의 주제, 소재를 가지고 작품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전국, 해외를 다니며 촬영한 작품사진을 전시한다. 생태사진 공모전은 자연과 인간이라는 주제에 포커스를 맞춰 동·식물의 신비함과 생태가치를 사진예술로 승화시켜 감동을 주는 작품까지 다양한 사진의 세계를 경험 할 수 있는 전시이다.

1998년 창립이래 매년 정기전시를 개최하고 있는 한국사진협회 여주지부는 우리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과 사물의 모습을 담은 사진작품으로 여주시의 문화예술을 전국 및 세계에 알리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이런 노력을 담은 작가 개개인의 열망과 가치관이 만들어 낸 작품 88점이 보인다.

또한 전국의 사진작가들이 촬영한 자연과 생태에 대한 사진작품은 자연생태 훼손의 심각성과 생태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전시이다. 출품작품 845점에서 입상작 16점 입선작 153작품 총 169점의 작품이 선정됐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