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양한 프로그램 비대면 운영

여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양한 프로그램 비대면 운영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0.07.10 10: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지영)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안전을 지키면서 가족 간 추억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관심을 끌고 있다.

△‘월간 절기(節氣) 한마당’ 프로그램은 여주시에 거주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매달 선착순 모집해 진행하고 있다. 한국 고유문화인 24절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절기에 맞는 활동을 진행하며 5월에는 청명(淸明,) 6월에는 하지(夏至)에 관련된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7월에도 새로운 절기에 맞는 활동을 가정에서 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 - 슬기로운 가족생활’은 7월부터 11월까지 유아기 자녀를 둔 가족, 아동기 자녀를 둔 가족, 중년기 부부,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7월은 아동기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자녀에 대해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부모교육과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활동, 나들이로 가족 친밀감을 향상하고 관계 강화를 위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WooWa(우와)한 아빠랜드’는 7세~초등학교 3학년 이하 자녀와 아빠 9가정을 대상으로 자녀와 무엇을 해야할지 잘 몰라 고민하고 있거나 육아에 어려움을 겪는 아빠들을 대상으로 자녀와 추억도 쌓고 육아 능력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여주시 가남읍 신해리에 위치한 경기육아나눔터는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친밀감 증진을 위한 토탈 공예 활동 등 다양한  교육과 꽃바구니 제작 및 가드닝 등의 원예 활동을 실시한다. 

△공동육아나눔터 상시프로그램 ‘오감퍼포먼스 미술을 집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주시에 거주하는 만3세~만6세 이하 자녀와 그의 가족을 대상으로 선착순 10가족을 모집해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며, 7월에는 환경을 생각하면서 가족이 함께 만들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에코백 만들기, 스텐실 손수건 만들기, 부채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 031-886-0321 이슬기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