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년 여주 청년 창업 상인 인증 현판식 개최

2020년 여주 청년 창업 상인 인증 현판식 개최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0.06.24 11: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 청년 창업 상인 15호점 개소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19일 여주 375아울렛에서 2020년 여주 청년 창업상인 15호점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현판식에는 사회복지과 청년지원팀장 등 여주시 관계자들과 375아울렛 관계자, 기존 청년 창업자 등이 참석해 청년 창업 상인 인증 현판을 증정하고 창업 청년의 도전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주 청년 창업 상인 15호점 “지웨이(Gway)”는 온라인 판매 전문 업체로서 가지, 수박, 고구마, 쌀 등 여주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고, 에어컨 필터, 공기청정기 필터 등 여주 지역에서 생산한 공산품을 인터넷 유통망을 통해 판매한다.

또한, 중국의 온라인 판매 플랫폼 알리바바(Alibaba)에 입점하여 여주 지역 생산품을 국제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금년 선발된 창업 대상자들은 창업과 동시에 창업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 받으며, 창업청년 1인당 연간 1,290만원 내로 창업 지원 자금(점포 개선비용, 창업 컨설팅 등)을 지원 받게 된다. 

한편, 「여주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추진 중인 사업으로 총 사업인원 14명 중 오늘 현판식 대상자 1명을 포함해 총 13명이 창업하였으며, 1명은 창업 준비 중에 있다.

여주시 관계자는 “지웨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여주 특산품이 많이 알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며 “또한 여주 특산품이 국내 시장 뿐 아니라 국제 시장에서도 각광받는 상품이 되기를 희망한다.” 고 밝혔다. 

*여주 청년 창업 15호점 : 지웨이(경기도 여주시 명품로 308-13)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