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지역 내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G-하우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관내 13개 기관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항진․민간위원장 이석자)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하여 관내 13개 기관 및 단체와 6월 16일(화) 여주시청 3층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에서 다양한 사업체를 운영하는 대표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을 모색하다가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공공과 민간의 협업을 통해 지역복지 발전에 더욱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특히 이날은 후원과 재능기부를 약속한 사업장의 대표들과 관련부서,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및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내 주거복지사업의 현황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각 기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실무자들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과 자립을 위하여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하였다.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석자 민간공동위원장은 “지역 내 복지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자원발굴이 중요한데, 먼저 손을 내밀어주어 감사하며,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교류 확대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적절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하는데 힘쓰겠다. 또한 여주시의 복지 발전을 위해 더욱 많은 기관과의 적극적인 교류가 필요하겠으며, 실무차원의 다양한 네트워크가 형성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이야기하였다.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여주시의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모니터링,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지역사회복지자원의 개발, 지역 내 복지기관 간 네트워크 형성 등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