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각종 위원회에 참여할 시민과 전문가를 모십니다”

“여주시 각종 위원회에 참여할 시민과 전문가를 모십니다”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0.06.11 16: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및 전문가 발굴 확대, 여성위원 적극 발굴로 성비균형 맞추기로  

- 시민 및 전문가로 된 위원회 인력 풀 구성하고 인력은행 운영  

- 여주시 125개 위원회에서 1,208명 위원 활동, 위원 상시 모집

- 투명성과 행정 신뢰도 제고, 전문가 의견 수렴으로 시정 발전 기대  

여주시가 다양한 분야 전문가와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한 여주시 위원회 인력 풀을 구성하고 인력은행제도를 도입한 가운데 6월부터 참여할 인력을 상시 모집한다. 

현재 125개 위원회에서 1,208명이 활동하는 여주시 각종 위원회는 기존 위원들을 재위촉하거나 중복 위원이 다수인데다 여성위원 부족으로 성비불균형인 위원회가 많았다. 

여주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 전문가 및 신규 위원 확보를 위한 공식통로로 인력풀을 구성하고 인력은행 운영에 들어간다. 

6월부터 상시 모집하는 여주시 위원회 인력풀 대상은 사회 각 분야 학식과 전문경험, 덕망을 갖춘 여주시민이나 여주에 직장을 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적극적인 참여도 환영한다. 

여주시는 각 위원회의 위원 위촉 시 여주시 인력풀 중 각 위원회에 맞는 등록인을 선정하고 위원 적합 여부를 검토 후에 참여의사 확인을 거쳐 위원으로 위촉하게 된다.   

다만 여주시 인력풀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경험을 수렴하고 참여 확대를 위해 구성됐기 때문에 신청과 동시에 위원으로 위촉되는 것은 아니며 관련 설치 운영 등 규정에 근거해 민간 참여가 제한된 위원회에는 위촉이 불가하다. 

신청은 여주시청 시민소통담당관 대외협력팀에 방문하거나 경기도 여주시 세종로 1 여주시청 시민소통담당관실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접수 문의 031-887-2143)   

모집 공고 및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청(www.yeoju.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