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08:39 (금)

본문영역

여주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우수

여주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우수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0.06.09 17: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유형(자율협약형)과 3유형(후진학선도형) 모두 높은 평가 받아

여주대학교(총장 고기채)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실시한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1유형(자율협약형)과 3유형(후진학선도형) 연차평가에서 각각 B등급과 A등급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2019년 3월부터 올해 2월까지의 사업실적을 기준으로 ▲사업추진실적 ▲성과관리 ▲2차년도 사업계획 등 3개 항목이 종합적으로 평가됐다. 여주대는 지난해 1차년도 혁신지원사업 1유형, 3유형을 통해 교육 및 산학협력 혁신, 평생직업교육 기반 조성 등을 이뤄 고등교육의 질을 개선하는데 선도하였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으로 여주대는 1유형 사업에서 기본 지원금 1.2배의 인센티브를 지원받으며, 3유형의 경우 10억 이상의 지원금을 추가로 배정받게 된다.

고기채 총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지역기반 중심의 교육품질 우수 대학이라는 점이 다시 확인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위기 극복하여 혁신의 날개를 달고 우리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 Y-TECH VISION 2030+’ 을 착실히 달성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은 정부가 전문대학에 지원하는 재정지원사업으로, 여주대는 2018년 교육부 대학기본역량 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되어 지난해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1유형(자율협약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국관광대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평생직업교육 및 학습자 맞춤형 직업교육을 지원하는 3유형(후진학선도형)도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