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항진 여주시장 시정 질문 답변

이항진 여주시장 시정 질문 답변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0.06.05 14: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의회 제46회 제1차 정례회…2020년 6월 3일 오전 10시 

이항진 여주시장

이항진 시장 모두 발언

사랑하고 존경하는 12만 여주시민 여러분! 

유필선 의장님과 의원 여러분! 

그리고 정론직필의 언론인 여러분! 

시정 질문에 성실히 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에 자리하신 여섯 분의 의원님들이 매우 중요하고, 심도 있는 질문을 주셨습니다.

명확하고, 투명한 시정질문 답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답변에 앞서 오늘은 코로나19 적극 대응을 위한 읍면동장 영상회의를 개최한지 100일째 되는 날입니다. 12개 읍면동장을 포함한 1천여 공직자와 이 자리에 계신 의원님을 비롯한 여주시민 모두가 함께하여 아직까지 “확진자 미발생”이라는 기록적인 결과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이 함께 노력하여, 앞으로도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영자 부의장  【질문】 신륵사 H 숙박업소를 비싼 가격에 매입하는 것이  아니냐는 것과, 매입을 위해서 말을 세 번 바꾸었는지, 또 이 시설과 관련 구리시와의 MOU체결 배경

이항진 시장  【답변】 답변에 앞서, 여러 의원님들께서 지난 5월 29일 여주시의회 제2차 공유재산 특별위원회에서 여주시 공유재산 매입안을 통과 시켜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신중히 생각하고 의논하시어 결정 내려 주신 것으로 알고, 여주시 공유재산 매입과 관리에 더욱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리며,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유재산 매입 절차는 여주시가 1명, 소유자가 1명의 감정평가 법인을 추천, 감정하여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매입하도록 되어있어, 매입 가격에 대하여는 국가자격시험을 통과한 유능한 토지 감정평가사가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다음으로, 매입을 위해 말을 세 번 바꾸지 않았느냐는 말씀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어떤 정책이던 결정을 하기에 앞서 자유로운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의견을 개진할 수 있고 그것이 공식화 되지 않았다면 말을 바꿨다고 단언 할 수는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 공유재산 관리계획에 올라간 취득목적이 여주시의 공식적인 정책결정이었다고 말씀드립니다.

존경하는 김영자 부의장님도 여주를 아주 잘 아시듯이 여주는 세종대왕릉과 신륵사, 명성황후 생가로 초.중.고 학생들의 교육적 목적을 가진 수학여행지로 특히 각광받고 있습니다.

유스호스텔이 생기면, 그런 청소년이 숙박하기 훨씬 수월할 것이며, 업종의 집중화로 오히려 영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주변 숙박업을 운영하시는 주민들이 걱정하시는 바를 면밀하게 살펴 향후 사업추진 시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한편, 노후 된 관광지 숙박시설지구의 활성화를 위한 용역을 추진하고 숙박객 실질 증가를 목표로 다양한 체류형 관광상품을 도입해 나가겠습니다.

청소년시설인 유스호스텔이 무인텔과 붙어 있다는 지적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야 하는 청소년의 숙박 및 체류에 관한 사항이라 적절한 질문이십니다. 

그렇습니다! 그래서 유스호스텔이 필요하다는 것을 부의장님께서 정확히 짚어주신 것입니다. 

관광객중 청소년이 대다수인 우리시의 경우 청소년의 안전과 청소년의 숙박 및 체류에 적합한 부대․편익시설을 갖춰야 한다는 말씀은 정말 옳으신 말씀이십니다.

참고로, 우리시처럼 유적지나 명승지가 많은 경주, 부여, 수원을 보면, 경주 유스호스텔은 수도없이 많고, 군지역인 부여에도 군립 유스호스텔이 있고, 수원도 시립 유스호스텔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의원님이 말씀하신 수원시에서 운영하는 유스호스텔에 비하면 규모는 작지만, 지하 및 1층 공간에 자가 취사장, 대화․정보실, 휴게실 등 편의시설을 최대한 갖추도록 하여 독창적이고 짜임새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또한, 2018년도 미술관 예산 반납과 사업추진 중단은 시비부담이 과도하고 적정하지 않은 공공부지에 설립을 추진하여 미술협회등과의 수차례미팅, 관련부서간의 협업회의를 거치고 2018.10.23일 이 자리에 계신 의원님들과 협의하여 시립미술관 건립사업을 추진 중단키로 결정하였던 사항임을 명확히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그에 대한 대안으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아트뮤지엄“려”를 개관하여 다수의 시민들이 참관하면서 미술인들과 아울렛 방문객에게 호평을 받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렛내 농특산물 판매장에 대한 말씀은, 매출대비 관리비가 과다했으며, 판매부진으로 재고로 쌓여질이 떨어지는 농산물이 유통되면서 오히려 여주 농산물의 가치가 하락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이를 관계기관과 충분히 논의하여 정리하였고,

이 역시, 대안으로 야외 농산물 시장을 개장하여  코로나 19로 밀폐된 공간보다 야외공간을 선호함에 따라 매출도 늘고, 자유로운 참여로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구리시와의 MOU는 코로나19 공동대응의 필요성으로 정보 및 자원의 공유, 임시생활시설 활용 등의 상호협력을 위해 구리시에서 먼저 제안하였던 것임을 답변드립니다.

김영자 부의장 【질문】 여주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주시 관내 중소기업 제품의 구매를 촉진하는 지원대책

이항진 시장 【답변】 먼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주시 관내 중소기업 제품의 구매에 대한 관심과 요구에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관련 부서 간 협업을 통해 관내 생산품을 우선 사용·공급될 수 있도록 보다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여주시 관내 중소기업 제품 구매 촉진계획」을 수립·시행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이복예 의원 【질문】 코로나 사태가 심각한 상황에서 여주에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확진자 격리시설에 대한 준비상황과 계획 및 이천 격리시설 폐쇄에 따른 여주시 대응책

이항진 시장 【답변】 여주에 확진자가 발생할 것을 걱정하시고, 여주시에 적극 대응을 촉구하시는 의원님의 질문이 시기적으로 매우 적절하여 감사히 생각합니다.

확진자가 발생하면 매뉴얼대로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정부나 경기도에서 운영 중인 생활치료센터나 음압병동으로 이송하여 완치판정까지 관리하게 됩니다. 

확진자의 증상별 조치는 무증상 및 경증의 경우 용인시 처인구 소재 생활치료센터 2개소(한화생명 라이프파크, 기아자동차 오산교육장)로 중증 이상자의 경우는 국가 지정음압병상 3개소(분당서울대병원, 명지병원, 국군수도병원)로 이송하여 퇴원 시까지 관리 하게되어, 이천시 격리시설 폐쇄에 따른 영향은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이복예 의원 【질문】 공유재산 매입과 관련해서 어떠한 의혹도 없도록 투명한 공개가 필요하고 현암동 시니어클럽 및 오학파출소 부지 매입과정

이항진 시장 【답변】 여주시에서 취득하는 모든 공유재산은 명확한 행정목적을 달성하고자 다음과 같은 원칙을 세워 취득하는 것으로 첫 번째는 국가공모사업 및 국도비 유치를 위해 현재 또는 장래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재산을 사전에 효율적으로 취득하는 것이며, 두 번째는 청사 마련을 위하여 취득하는 것, 세 번째는 도시재생화 사업을 위하여 취득하는 것, 네 번째는 여주시민의 미래 다양한 복지 등 행정수요에 적기 대응하고자 취득하는 것입니다. 

의원님이 말씀하신대로 공유재산 매입과 관련된 투명성은 굉장히 중요한 사항으로, 필요하다면 공개적으로 토론하고 대중과 충분하게 논의하고 시민들과 의사소통을 통해서 합의과정을 잘 거치겠습니다.  

주민의 요청에 의거 매입하게 된 현암동 시니어 클럽과 파출소 부지는 오학동사무소 신축부지 인근 토지를 공유재산으로 확보하여 공유재산 집단화를 통해 활용가치 상승을 도모하고 향후 복지시설 등 시민의 다양한 행정수요에 효율적으로 활용 하고자 합니다. 

최종미 의원 【질문】 확진자 발생 시 격리시설 운영 및 격리시설 의료진 운영 방안, 확진자 증상별 조치 등 의료적 관점에서 여주시의 코로나 대책

이항진 시장 【답변】 의원님의 질문은 첫째, 격리시설과 의료진 운영방안, 둘째, 확진자 증상별 조치사항, 셋째, 여주시의 코로나 대책, 이 세 가지로 보여집니다.

현재 우리시는 아직 확진자 미발생지역입니다. 이는 이 자리에 계신 의원 여러분과 여주시 공직자, 여주시민 모두가 코로나 19를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의 표현으로 합심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여주시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의료시설에 대한 질문을 주신 의원님께 감사드립니다.

지적하신대로 우리시가 보유하고 있는 격리시설이 없는 상태여서 저도 마찬가지로 걱정입니다. 이 자리에 계신 의원님들과 깊이 고민하여 여주시민을 위한 안전한 격리시설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에도 의료진에 대한 고민은 이어질 것입니다. 이는 종합병원에 대한 여주시민의 열망과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 도시와 임시생활치료시설과 의료진에 대한 상호 협력을 유지하면, “국가적 차원에서도 인구밀집도가 높은 도심지내에 있는 생활치료 시설보다는 우리시처럼 땅덩어리가 넓은 곳에 시설이 있는 것이 합리적이겠다. 그 대신, 종합병원 등 실력있는 의료체계를 여주시민이 누릴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라는 구상도 해봤습니다.

확진자에 대하여는 질병관리본부와 경기도 가이드라인 하에 병원 자체로 의료진을 관리하며 확진자 접촉자는 역학조사를 통한 전수 조사 및 검사를 실시하고 노출일로부터 14일간 자가격리 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진자가 발생 할 경우 처치 및 관리는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생활치료센터나 병원 음압병동으로 이송하여 관리하게 됩니다.

전문 의료시설과 방역장비가 부족한 상태에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할 경우에는 방어시스템이 작동 할 수 없으므로 이를 대비하여 시민 스스로 마스크와 손소독, 거리두기를 생활화하도록 하였고, 오늘로서 100일을 이어온 읍·면·동장 영상회의로 12개 읍·면·동장을 주축으로 공동체 방역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점동면 이장단 회의를 시작으로 307개 마을의 이·통장이 주체가 되어 마을별 방역시스템을 구축하도록 이·통장과 부녀회장, 농협조합장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마을과 민간단체의 자율방역단을 조직하여 방역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여주시는 자가격리자를 위한 임시생활시설을 강천면 학생야영장에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발생이 예상되는 다중집합시설, 유흥시설에 대해 꾸준한 점검과 계도 활동으로 코로나 19 발생 제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종미 의원 【질문】 향후 코로나의 파고가 다시 몰려오면 2차 3차의 지원정책이 필요할 수도 있는데 이에 대비하여 경제적 관점에서 어떤 정책을 준비하고 있는지, 또 재원을 마련할 방법

이항진 시장 【답변】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경기도 방침발표 다음날 경기도에서 제일 먼저 여주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발표를 할 수 있게 된 것에 여주시민을 대신하여 감사드립니다.

의원님들의 협조로 여주시 재난기본소득,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과 중소기업 경영지원 등 3번의 추경을 통해 여러 가지 경제극복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으나,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를 살리기에는 역부족한 실정입니다.

의원님께서 말씀하신대로 2차, 3차의 재난기본소득지원은 필요하다고 생각되며, 경기도와 국가가 같이 고민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향후 지원 시 지원 방향 및 규모 등에 대해서는 사전에 의회와 긴밀히 협조하여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급한 사업을 중심으로 한 긴축재정 및 사업계획 변경으로 집행이 어려운 예산을 추경을 통하여 재편성하여 재원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최종미 의원 【질문】 장기적인 차원에서 지역경제를 회복시키고 미래를 지향할 수 있는 여주시의 신 성장 동력 확보 계획

이항진 시장 【답변】 코로나19는 우리의 삶을 송두리째 바꾸고 있습니다.

“위기는 곧 기회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의 세계경제 질서가 결코 장밋빛은 아니지만 위기를 기회로 바꾸지 못하면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4차 산업을 활용한 비대면 산업이 보편화 될 것이며 이것은 거스를 수 없는 사실입니다.

물류산업은 앞으로 펼쳐질 포스트 코로나 시대 블루오션이 될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여주의 최대 장점인 수도권 내 접근성과 최적의 교통망을 기반으로 물류산업에 선제적으로 접근해서 미래 일거리를 창출하겠습니다.

또한 코로나19가 발생하지 않아 생긴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바탕으로 남한강 수변공간을 활용한 자연 친화적인 도시재생벨트를 조성할 것입니다.

도시재생벨트 조성과 물류산업을 통한 일거리 창출은 여주시 지속가능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서울 지역으로 인구가 집중되어 지속적으로 인구가 감소되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유동인구 증가 정책으로 도시 경쟁력을 높일 것입니다.

지금의 위기를 새로운 기회와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시민과 함께 지혜롭게 길을 찾고 담대하게 도전하겠습니다.

서광범 의원 【질문】 여주 축산농가를 위한 친환경고체미생물 생산시설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위한 여주시의 대책

이항진 시장 【답변】 말씀 하신대로 고체유용미생물의 공급은 현 시설의 규모가 작고, 생산량 부족 현상 등 시설 현대화 및 이전 설치에 대해서 “여주시 고체유용미생물 배양센터 설치와 운영 조례”를 근거로 하고 있는 위원회에서도 최근 건의되고 있어, 내부 검토 중인 사항으로, 향후 공모사업 등을 통한 실행방법을 축협과 협의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축협에 위탁 운영중인 고체미생물 배양센터는 2013년 한강수계기금 20억을 지원받아 운영하는 시설로 시설이 노후화 되고 농가 수요량 충족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인근에 공동주택이 신축 입주하여 냄새 등의 민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시설을 처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당분간은 수리 보수하여 사용하고, 신규시설은 향후 축협과 협의하여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박시선 의원 【질문】 도심지형태, 농촌마을형태, 지역경제, 복지제도, 시민생활의 측면에서 본 시민이 행복해 지는 여주의 모습은 어떤 모습인가

이항진 시장 【답변】 먼저 사람중심 행복여주라는 개념이 시민들이 존중받고, 행복하게 느끼는 여주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의원님 의견에 충분히 공감합니다. 

먼저, 여주의 정체성은“사람이 중심이 되는 행복한 여주”라고 명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여주시는 시민의 행복 수준을 구체적으로 지표화 하고 정책추진에 기준으로 삼고자 행복지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여주시 행복지표는 개인, 사회, 자연, 주관적행복 등 4개 분야에 12개 소영역 총 82개 지표로 구성될 예정이며, 여기에는 의원님께서 말씀하신 지역경제, 복지제도 등이 총망라되어 반영될 예정입니다. 

박시선 의원 【질문】 시민들이 인구 50만 이하 강소도시 1위의 도시에서 행복하게 살고 있다고 피부로 느끼고 있는 지에 대한 시장의 생각

이항진 시장 【답변】 ‘불가부진’이란 세종대왕님이 하신 말씀이 있습니다.

진인사 대천명의 다른 말로‘할 수 있는 일을 다 하지 않으면 안 된다’라는 뜻입니다.

계속되는 흉년을 구제하기 위해 세종대왕은 흉년 구제를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하는 신하들에게 자주 했던 말이라고 합니다.

저 또한 코로나19를 위한 방역을 할 때에도 불가부진의 마음으로 여주에 환자가 발생하는 것은 하늘의 일이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다행히도 여주시에서 만큼은 아직까지는 환자가 발생하지 아니하였습니다.

비단 코로나19 대책만이 아닙니다. 

저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행복한 여주’를 꿈꾸며 지난 2년 동안 아무도 걷지 않았던 길을 걸었고, 아무도 하려하지 않았던 일들을 해왔습니다.

새로운 것을 시작한다는 것은 너무도 어렵고 힘든 일이지만 저는 불가부진의 마음으로 하나씩 헤쳐 나갔습니다.

그 결과, 한국일보와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한 2020년도 전국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종합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당장 모든 시민들이 행복하다고 느낄 수  없다 하더라도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계속해서 불가부진의 마음으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지금 눈에 잘 보이지는 않더라도 사람중심 행복여주가 어느새 시민들의 삶을 바꿔놓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박시선 의원 【질문】 계속 농업중심의 발전모델과 비전을 가져도 되는지? 여주 쌀값이 비싼 것이 장기적으로 진정한 경쟁력이 있는지, 체류형 관광도시로 발전해가기 위한 로드맵 등 여주시가 앞으로 어떤 경쟁력을 최대의 무기로 해서, 어떤 전략을 수립해 나갈 것인지

이항진 시장 【답변】 우선, 현재의 여주가 아닌 여주의 앞날을 고민해주시는 의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여주의 정체성을 고민하며 앞날을 내다볼 때, 의원님의 고언을 많이 듣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주시는 시대적 요구사항에 맞는 농업정책을 지향하며 계속하여 혁신적인 농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정책적 모델을 발굴해 나아갈 것입니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신활력  플러스 사업을 통해 여주형 먹거리 정책을 가다듬어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푸드플랜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전국 유일의 쌀산업 특구”로서 여주쌀의 가격은 적정하다고 생각하며, 여주쌀 판매가격의 인하는 농민의 삶의 질을 더욱더 팍팍하게 할 것입니다. 

또한, 여주는“자채쌀”에 대한 전용실시권을 획득하고, 지난 4월 6일 미국에 2,850kg을 수출하는 등 국제적 위상을 떨치고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본다면 적정 가격을 설정하고 그에 맞는 품질을 유지하는 것을 비롯하여 여주쌀의 경쟁력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 앞으로는 토지와 노동 중심의 전통 농업을 ICT와 4차 산업 중심의 새로운 농업으로 바꿔야 하고 젊은 농부의 육성이 중요합니다.

또한 친환경농업 체계 구축을 위하여 스마트팜을 활성화 하고, 푸르메 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케어팜 시범사업 및 지원 체계를 수립하는 등 미래 지향적 농업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농업이 단순히 먹거리 생산이라는 본래의 역할을 넘어 사람을 보듬고 자연을 보존하고 공동체를 회복함으로써 누구나 살고 싶은 농촌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항진 시장 【답변-체류형 관광도시 로드맵】 체류형 관광도시로 발전해 가기 위해 어떤 구체적인 로드맵을 가지고 있느냐는 질문은 여주시의 장기적인 관광활성화 차원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적절한 질문이었습니다. 

소득 수준이 증가하고 주5일제 근무 확대에 따른 체류형 관광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번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여주시의 깨끗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철저한 방역으로 아직까지 환자가 발생하지 않은 이미지가 국민들에게 신뢰감을 높여 여주를 찾는 방문객은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말씀하신대로 체류형 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신륵사관광지, 금은모래유원지, 금은모래강변공원 등 관광지를 중심으로 주변에 대한 마스터플랜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이를 위해 「2021년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 할 수 있도록 관광지활성화 종합용역을 추진하여 용역결과를 토대로 체류형 관광상품 도입 등 관광지 활성화 방안을 실행해 나가겠습니다.

한정미 의원 【질문】 여주시를 교육분야 특화도시로 만들기 위한 전략

이항진 시장 【답변】 여주시가 변화와 발전을 통해 교육분야가 특화된 도시로 나아가야한다는 질문은 인구 감소에 따른 미래세대에 대한 투자가 날로 중요해 가고 있는 현 시점에 가장 중요하고 필요한 질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전국지자체평가 교육 분야 1위에도 불구하고 이에 안주하지 않고 여주시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는 말씀으로 이해하고, 이를 상기시켜주신 의원님의 질의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의원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여주시는 앞으로도 변화와 발전을 통해 교육분야가 특화된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현재 여주시에 청소년들이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많이 부족합니다. 이에 여주시는 역세권 청소년수련관, 가남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휴카페 건립 등 청소년 공간 확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조성되는 공간은 교육지원청, 도교육청과 함께 협의하여 청소년들에게 휴식과 교육을 함께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여주시는 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혁신교육지구 사업과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여주만의 특화된 교육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협력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여주시는 현재 교육지원청과 함께 통합 TF팀을 구성하여 다양한 분야에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주시는 교육지원청 뿐만 아니라 각급  학교 현장과 긴밀하게 소통하여 여주시의 교육 분야 특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의원님들께 많은 조언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