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 농업전문경영인회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

여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 농업전문경영인회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0.04.13 16: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서재호)와 농업전문경영인회(회장 간종철)에서 지난 4월 13일 회원, 관계관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웃사랑 성금 500만원을 여주시(시장 이항진)에 전달했다.

여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 서재호 회장은 “돼지 열병에 이어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우리 농업분야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단체회원들이 모은 작은 성의”라며 300만원을 기탁했으며 농업전문경영인회에서도 200만원을 기탁,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이항진 여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각급 학교의 졸업식 취소는 물론, 초중고대학 등이 개학을 연기하고 온라인 개학으로 이어지면서 화훼농가는 물론 농업분야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도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알차게 사용하겠으며 농업분야의 전문가이신 여러분들께서 앞장서서 여주농업의 정상화에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농업인단체 회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여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는 농촌지도자회, 농업경영인회, 생활개선회, 여성농업인회, 농민회, 여성농민회, 한돈협회, 친환경농업인회, 4-H지도자회, 4-H연합회 등 10개 단체로 구성되어 지역농업 발전을 견인하고 있으며, 농업전문경영인회은 경기도에서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농업인을 매년 10여명씩 선발하여 선진 경기농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도록 육성하고 있는 단체로 여주시에는 현재 14명이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