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여주대, 코로나19 방역 강화 실시캠퍼스 곳곳 대대적 방역 실시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여주대(총장 고기채)가 건물 소독 및 드론 방역을 실시했다. 지난 2일 강의실, 실습실, 연구실 및 건물 내부 전체 소독을 시작으로, 3일에는 교내 전 옥외시설을 대상으로 드론 방역작업이 진행됐다.

 특히, 드론 방역은 무인항공드론과 교수진 및 재학생의 협력으로 방제용 드론 3대를 투입, 정문, 대학본부, 잔디구장, 도서관, 버스정류장, 기숙사 일대 전역에서 이뤄졌다.

 한재우 여주대 무인항공드론과 학과장은 “개강을 앞두고 코로나 19 감염을 대비해 드론 방제에 참여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방역을 할 수 있게 소독제와 방진복을 지원해 준 여주시에 감사드리며, 넓은 지역 방역이 가능한 드론 방제를 통해 지역사회 코로나19 전염 방지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주대는 ‘코로나19 상황실’을 운영, 열화상 카메라, 비접촉 체온계, 손소독제 등 방역 물품을 비치하고, 건물 수시 방역 및 출입 통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4월 6일 개강 이후 일정기간 동안 비대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면 수업 시행 이후에는 등교 학생 발열 체크 및 교내 임시격리소를 운영하여 바이러스 확산에 적극 대응, 학내 감염 및 지역사회 안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 전했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