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여주시 ‘2020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경기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30일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추진에 따라 ‘2020년 여주시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수립,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올해 10년째 시행하고 있는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할 일자리 목표 및 대책을 제시하고 그 추진성과를 확인‧공표하는 지역고용 활성화 정책의 하나이다. 

올해 여주시는 고용률 69%로 ‘19년 실적인 68.7%보다 0.3%높게, 취업자수도 작년 실적인 58,700명보다 300명 많은 59,000명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18년 고용률 : 67.2%)

시는 사회적 경제 기업의 발굴과 육성을 통한 취약계층의 고용 창출, 청년층의 역량 강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 중장년 및 노인 적합 직종 발굴,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일자리 조성,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는 한편, 일자리 네트워크의 안정적 구축을 통한 일자리 확충 등을 위한 세부계획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고용률, 취업자 수 등은 여주시 몇 개 부서만의 노력으로 달성 여부를 결정할 수 없는 거시적인 부분이다. 세부계획을 토대로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여주시 맞춤형 일자리 정책 발굴, 일자리 창출 사업 추진 지원, 민간사업 유치 등을 통해 ’20년 목표달성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