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능서면 마을대청소 후 마을공동텃밭 가꾸기 

 능서면 행정복지센터(권오도 능서면장)에서는 ‘2020년 깨끗하고 밝은 능서 만들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깨끗하고 밝은 능서 만들기’ 는 ‘깨끗하고 밝은 여주 만들기’ 사업을 더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능서면 자체 사업이다.

코로나19로 인해 각 마을마다 【능서면 구석구석 방역단】이 소독은 열심히 하고 있지만 지난겨울부터 쌓인 먼지와 쓰레기들이 그대로 방치되어 있는 곳이 많아 열심히 하는 소독이 헛된 일이 될까 걱정한 주민들이 청소를 시작한 것이다.

백석2리 A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가 필요한 동네 주민들에게 직접 마스크 100개를 만들고 나누어 드려 청소 때 착용했고 농사가 시작되어 바쁘지만 틈틈이 마스크를 만들어 주민들께 나누어 드리고 있다.

또한 오랜만에 만나 마을청소를 끝낸 주민들은 ‘마을공동텃밭을 일궈 감자’를 심는 등 1년 동안 어르신을 포함한 주민들이 마을회관에서 함께 식사하며 먹을 먹거리도 준비하며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능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어르신 꽃 한 번 키워보세요’사업과 ‘깨끗하고 밝은 능서 만들기’ 사업을 통해 화훼 소비촉진과 마을주민들이 마을회관에 모이는 것을 대신해 야외활동을 함으로써 심리적 안정감을 갖도록 앞장서고 있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