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능서면과  한국농어촌공사 여주·이천지사 업무협약 체결

능서면과  한국농어촌공사 여주·이천지사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0.02.26 16: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능서면(면장 권오도)은 지난 2월 25일 11시 30분 능서면 2층 회의실에서 「능서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의 성공적인 사업시행을 위해 한국농어촌공사 여주·이천지사와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에는 박현철 한국농어촌공사 여주·이천지사장을 비롯한 황두환 부장, 이성주 과장과 지운집 능서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위원장, 김귀선 부위원장, 이윤금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은 양측 기관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능서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에 따른 업무협력을 통해 능서면의 발전과 주민의 편의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상호 연계·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능서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에 따른 능서초 목화길 조성(구거 활용 등)에 관한 사항, 능서 119지역대 이전에 따른 소방서 진·출입 확보를 위한 구거 점용 등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하여 공동협력하기로 했다.

권오도 능서면장은 한국농어촌공사 여주·이천지사에서 적극 협조해 주신데 대하여 고마움을 전하고,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위원회 및 지역 주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능서면 발전을 위하여 능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드리겠습니다.”고 말했다.

한편 기초생활 거점육성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 중인 공모사업으로 약 40억원의 국비지원을 통하여 지역주민이 직접 지역발전 방향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상향식 사업으로, 능서면에서는 2019년 3월부터 6차례에 걸친 현장포럼을 개최하고 예비계획서 작성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금년도 3~4월 중 예비계획서 작성을 완료하여 5월 중 농림축산식품부에 사업 공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