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위촉식 및 회의 개최

여주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위촉식 및 회의 개최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0.02.19 16: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기 위원구성으로 지역사회보장 민관협력 기반 다져

 여주시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여주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여주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관기관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06년 구성됐으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 및 시행, 평가하고 사회 보장 추진에 관한 사항을 자문·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회의는 공공위원장인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해 사회보장의 각 분야 민·관 전문가로 새롭게 구성된 제8대 대표협의체 위원 16명이 참석했으며 앞으로 2년 동안 여주시 사회 보장사업을 위해 활동할 계획과 의지를 다졌다.

회의에 앞서 제8기 대표협의체 구성에 따른 위원 위촉식을 진행했으며, 본 회의에서는 민간위원장 및 임원선출과 제4기 여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19년 시행결과 심의 등의 안건을 심의하였다 

민간위원장은 이석자 위원(여주시 노인복지관장)이 선출되었으며 부위원장은 조성훈 위원(여주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이 선출되었다.   

 또한 지난해 지역사회보장 시행계획의 결과에 대해서는 31개 세부사업에 대한 평가와 모니터링에 대하여 심의하였으며 우수 사업으로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사업과 여주시민대학 운영사업을 우수사업으로 심의·의결했다. 

이석자 신임 민간위원장은 “여주시의 사회보장사업에 대하여 큰 책임감을 가지게 되었으며, 새롭게 구성된 제8기 협의체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만큼 여주시 사회보장의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시민들이 만족 할 수 있는 복지정책 수립과 실행에는 무엇보다 민간 위원님들의 역할이 크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가 구심점이 되어 민·관 협력을 통한 다양한 복지사업이 실행될 수 있도록 공공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