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여주-세외수입 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실시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2.17(월)일 여흥동사무소 전산교육장에서 2020년도 상반기 세외수입 업무의 철저한 부과와 징수를 위하여 신규 세외수입 업무담당자를 중심으로 세외수입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세외수입은 200여개 법령에 의한 600여개의 세목으로 구성되어진 방대한 세입재원으로서 지방자치단체의 지방세와 더불어 양대 축을 이루는 중요한 세입의 자주재원으로서 2019년도 기준 352억원을 부과(과세)하여 징수율 79.0%인 278억원의 세입재원을 확충했다.

금회 실시된 세외수입 정보시스템 직무교육은 각 읍면동에서 주로 다루고 있는 도로점용료 등을 중심으로 임대료, 사용료, 과태료 등 세외수입 전반적인 과목에 대하여 부과, 징수, 독촉, 체납처분 등의 교육을 실시했으며, 교육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강사를 초빙 실시된 교육으로 잦은 인사이동 등 담당자가 변경된 부분에 있어서 내실 있는 교육이 실시됐다.

또한 실무에 활용되어질 업무와 관련 평소 궁금한 전산시스템에 대하여 질의응답의 시간을 통해 활발한 토론을 실시했다.  

한편, 시관계자는 앞으로도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의 인사이동 등으로 업무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연간 2회 이상 세외수입정보시스템 직무교육을 실시 각 담당자로하여금 세외수입의 정확한 부과와 징수를 추진함으로써 체납액의 사전방지를 통한 안정적인 세입재원을 확충 할 수 있도록 교육추진 및 운영에 더욱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