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여주시, 2020년 “2월 월간 현안회의” 개최새해 시민과의 대화 관련 견해 공유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2020. 2. 10.(월) 월간 현안회의를 개최했다. 약 한 시간 반에 걸친 이번 회의에서, 전 부서장은 2020 새해 시민과의 대화 와 관련하여 부서장의 의견을 수렴했다.

각 부서의 의견으로, ‘기존과 다르게 ‘특강’ 형식으로 이루어져 효과적으로 시민들의 호응과 이해를 얻을 수 있었다.’, ‘여주의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위한 민선7기 주요사업에 관하여 쉽고 명확하게 시민들에 전달하였다.’라는 평이 주를 이뤘다.

이항진 시장은 “새해 시민과의 대화가 오학동을 끝으로 마무리 되었고 다음 주부터는 부시장과 함께 주요사업 현장을 돌아다닐 계획이다. 경자년 한 해가 내실 있는 한해가 되도록 각 부서에서 힘써주시길 바란다.”라며, 월간 현안회의를 마무리했다.

여주시는 매월 첫째 주 금요일에는 본청 전 부서장을 대상으로 월간 현안회의를 개최하고, 매월 셋째 주 금요일에는 읍·면·동장을 대상으로 12개 읍·면·동의 주요 사업장 또는 민원 현장을 다니며 현장중심 소통회의를 개최한다. 주요 간부 대상으로는 매주 월요일 주간 정책회의와 티타임 회의를, 매주 수요일에는 국·소 전략회의를 개최하여 여주시정 전반에 대하여 공유하고 업무 진행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체계적 회의를 운영하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