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도시관리공단, 설 명절을 맞이하여 시민편익을 위한 시설 운영 실시

여주도시관리공단, 설 명절을 맞이하여 시민편익을 위한 시설 운영 실시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0.01.22 15: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도시관리공단(이사장 여세현)이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설 명절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사전 안전점검 및 연휴기간 시설운영 안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먼저, 공단은 설 명절 연휴기간동안 시민들이 시설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는 22일까지 설 명절대비 안전점검과 가로·보안등 사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단 전체 시설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안전점검에서는 ▲설 명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해요소 점검 ▲ 전기, 유류저장고, 가스 등 취약시설 화재 대비 안전점검 등을 실시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비상연락망을 확립하여 안전사고에 긴급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공단이 관리하고 있는 모든 가로·보안등에 대해 사전 점검을 실시하여 연휴기간 동안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질 예정이다. 

이어 설 명절을 맞이하여 오랜만에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과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시민을 위해 공단은 공영주차장(한글시장 타워주차장, 창동 타워주차장, 노상, 노외)을 무료로 전면 개방할 예정이다. 설 명절 연휴기간(1월 24일 ~ 27일)동안 실시하는 무료개방은 주차요금의 부담을 덜어드려 시민들의 편익 증진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공단은 긴 연휴기간동안 시민들의 공공시설 이용에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설 연휴기간 캠핑장(금은모래/이포보), 추모공원,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를 정상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도 밝혔다. 특히,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즉시콜을 운영하여 설 연휴에도 ‘사랑을 실車’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여주도시관리공단 여세현 이사장은 “2020년 설 명절에도 공단은 시민분들과 시설 이용객들의 편익과 안전을 위하여 무료개방 및 시설운영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며, “철저한 사전점검과 시설안내를 통하여 긴 연휴기간 동안 시민분들께서 시설을 이용하는데 있어 불편사항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현황 및 공단 공영주차장 위치 등 공단의 다양한 내용들이 궁금하다면 여주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https://www.yjcmc.or.kr) 공지사항 또는 여주도시관리공단 SNS(인스타그램 : @yeoju_cmc / 페이스북 : 여주도시관리공단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