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여주시, 여흥동 행복마을관리소’ 직무교육 실시 여흥동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와 사무원 직무교육으로 전문성 높이다

  여주시(시장 이항진) 자치행정과에서는‘여흥동 행복마을관리소’지킴이와 사무원 10명을 대상으로 지난 13일(월)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행복마을관리소의 사업 취지를 이해하고, 지킴이와 사무원의 역할, 사업별 매뉴얼 숙지, 근무수칙 준수 등 세부운영규정에 대한 직무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사무원, 시 관계부서 담당팀장과 담당자가 함께 모여 상호 소통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올해는 더욱 주민을 위한 다양하고, 주민들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는 생활밀착형 서비스 지원 사업으로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여흥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작년(2019년) 9월 5일 개소하여 행복마을관리소를 중심으로 마을순찰, 등하교서비스, 간단집수리를 포함한 주민 생활 편의 제공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단독주택, 빌라, 원룸이 많은 중앙동에도‘경기행복마을관리소’를 개설하여 지역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중앙동 행복마을관리소 기간제근로자 모집’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자치행정과 주민자치팀(031-887-2617)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