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사회·환경
여주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대장 합동 이·취임식

여주소방서(서장 염종섭)는 지난 8일 3층 대회의실에서 정병국 국회의원, 유광국 경기도의원, 여주시의회 유필선 의장, 경기도 의용소방대연합회장 및 시・군 연합회장, 의용소방대원과 내빈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대장 합동 이・취임 행사를 가졌다.

이날 이임한 이기철 남성연합회장과 대장들은 의용소방대의 발전에 공헌과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화재예방 및 홍보활동에 솔선수범하여 지역사회 안전문화 정착에 헌신한 공로로 경기도지사로부터 공로패가 수여됐다.

취임하는 이홍주 연합회장은 ‘07년 여주수난구조전문의용소방대에 입대하여 대원과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의용소방대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화재예방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왔다. 이 연합회장은 “전임회장 뜻을 이어받아 여주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솔선수범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취임 소감을 밝혔다.

염종섭 서장은 “그 동안 봉사와 희생에 대한 확고한 신념으로 소임을 다한 이기철 이임 회장을 포함한 대장들께 노고를 위로하고 신임회장 및 대장에게는 봉사와 재난예방활동을 통해 다 함께 안전한 여주시와 지역사회의 온정을 불어넣는 의용소방대로 큰 역할을 해주시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소방서 의용소방대 임용은 다음과 같다. ▲여주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 이기철(이임) → 이홍주(취임) ▲여주의용소방대 여성연합회 회장(여주여성대장) 조경옥 → 함정화 ▲가남의용소방대 대장 이지용 → 유인근 ▲능서의용소방대 대장 최복기 → 권기환 ▲북내의용소방대 대장 남상근 → 여완구 ▲강천의용소방대 대장 신동복 → 최원집.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