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경기지역본부 “여주시 농민수당 감사합니다”   

NH경기지역본부 “여주시 농민수당 감사합니다”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0.01.09 16: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남 여주지부장 “여주시 농민수당 전국으로 파급 희망”

경기도 최초로 농민수당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부터 농민수당을 지급하는 여주시에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에서 여주시에 감사의 표시로 화한을 보냈다.

지난 8일 김장섭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은 여주시를 대표하는 이항진 시장에게 ‘농민수당이 지급될 수 있도록 큰일을 해줘서 감사하다’며 이성남 농협중앙회 여주시지부장을 통해 화한을 보냈다.

화환을 받은 이항진 시장은 “농민수당은 생명산업인 농업을 지켜낸 농민들의 당연한 권리”라며, 지역화폐로 지급되기 때문에 여주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농민수당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겼다.      

화환을 전달한 이성남 지부장은 “경기도 최초로 여주시가 농민수당을 주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여주시의 농민수당 지원이 전국적으로 파급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여주시 농민수당은 대상자 선정 과정을 거쳐 이르면 6월경에 농민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며, 지급 신청은 이달 10일부터 2월 10일까지 받는다.

여주시의 농민수당 지급대상은 신청연도 직전 2년 이상 여주시에 주소를 두고 계속 거주하고 실경작(사육)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이며, 지급은 지역화폐인 여주사랑카드로 6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실거주 및 실경작자 확인을 위해 마을 심사위원회에서 사실관계를 확인해 부당수령을 방지하고 누락된 농업인을 발굴하는 등 대상자 선정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읍면동에서는 농민수당 구비서류를 확인한 후 시에서 5월경 농민수당 심의위원회를 거쳐 지급대상자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한편 여주시는 농민수당이 여주시 농민들에게 제때에 지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