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1차 정기회의 개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영·이강훈)은 11월 28일 중앙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19년 제1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금번 회의에서는 중앙동 희망산타 사업 추진, 나눔 냉장고 운영, 겨울철 방한용품 배부, 겨울철 취약계층 에너지 지원 사업 등에 대한 안건을 논의했다.

특히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아동들의 장래희망, 받고 싶은 선물을 적은 사연을 접수한 후 성탄절에 선물을 전달하며 소원을 이뤄주는 후원행사인 ‘희망산타 사업’에 대해 적극 참여하기로 협의했으며 연료비가 부담되는 취약계층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난방유 지원사업, 주민들이 기부한 물품을 생활이 어려운 이웃이 자유롭게 가져가도록 비치하는 나눔 냉장고사업 추진 등도 함께 논의했다.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찾아가는 복지상담 희망상담소운영, 독거어르신 생신잔치, 집수리기동반활동, 취약계층아동 여름캠프 운영 등 많은 특화사업을 하며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활동을 지속 추진해 오고 있으며, 2020년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우리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한 각종 특화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박은영 중앙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민간자원연계활동으로 추운 겨울을 녹이는 협의체 위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를 표했으며, 앞으로도 다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협의체의 지속적인 활동을 당부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