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1:17 (목)
실시간

본문영역

여주박물관 전통문화교육 ‘닥종이 인형’ 수강생 작품

여주박물관 전통문화교육 ‘닥종이 인형’ 수강생 작품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9.11.21 15: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대한민국 종이문화예술작품 공모대전” 수상 쾌거

 여주시(시장 이항진) 여주박물관 전통문화교육 “닥종이 인형” 수강생들이 「2019 대한민국 종이문화예술작품 공모대전」에서 금상·동상·입선 등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수상작은 ▲박원준·안정화·임영선·전정애·한용숙 5인의 공동작품인「그날의 함성」이 금상을, ▲안정화의「팥죽 쑤는 날」이 동상, ▲김정이의「오손도손」이 입선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일반부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한 수강생들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여주시의 3.1운동을 재현한 닥종이 인형을 공동작품으로 출품해 의미를 더했다.

여주박물관의 ‘닥종이 인형’ 강좌는 2006년 국립민속박물관의 지역협력망 사업으로 시작하여 정소영 강사의 지도 아래 전통문화교육의 터줏대감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과 같이 여주시의 문화콘텐츠를 접목한 작품을 제작함으로써 시민과 관람객들에게 우리 고장의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관련 자격증 취득과 박물관 작품 전시를 통해 수강생들의 성취감을 고취하고 있다.

한편, 여주박물관의 전통문화교육은 닥종이 인형, 전통 매듭, 서예, 미술감상, 민화그리기, 문화유산 수채화, 수묵화, 봉산탈춤 등 8개 과정에서 16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며 우리 옛것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갖고 있다.

여주박물관 전통문화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박물관 홈페이지(www.yeoju.go.kr/museum) 또는 전화(☎031-887-358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