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경기도, 2020 경기미디어크리에이터 모집12월 13일까지 접수받아 30명 선발 후 1년간 활동

경기도가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는 영상을 제작해 경기도의 구석구석을 알릴 창의적인 ‘경기미디어크리에이터’를 11월 14일부터 12월 13일까지 모집한다.

현재 대학생, 현직PD, 싱어송라이터, 래퍼 등이 경기미디어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각자의 개성이 담긴 경기도 관련 영상을 제작해 경기도 온라인 매체와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틀에 박힌 영상포맷을 탈피해 우리 생활과 밀접한 지역의 전통시장 자랑, 병무청 신체검사 과정 체험소개, 창업을 꿈꾸는 패션디자이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룰 수 있게 지원해 제작자는 물론 시청자 층의 뜨거운 공감대를 만들어가고 있다.

경기도는 경기미디어크리에이터가 영상 제작을 보다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명함, 서체, 음원 등의 영상 제작 지원과 서로의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매월 정기적인 간담회와 상영회, 전문교육, 팸투어 등 다양한 활동도 진행한다.

지원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cinejoo2@gg.go.kr, ggmc@huroin.com) 로 제출하면 된다.

국내 거주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총 30여명을 선발한다. 합격자는 12월 24일 경기도 홈페이지에 발표하며 휴대폰 문자로도 알려준다. 

선발된 ‘경기미디어크리에이터’는 2020년 1월,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1년 간 경기도 대표 영상 활동가로 활동하게 되며, 우수 작품들은 경기도 온라인 매체(SNS)와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대중들과 호흡한다.

우수 활동가에게는 타 지역과 진행되는 콜라보 제작 참여 시 우선권 부여는 물론 연말에 경기도지사 상장도 수여할 계획이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