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교육지원청, 『2019 혁신공감 성장나눔』개최

여주교육지원청, 『2019 혁신공감 성장나눔』개최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19.11.19 08: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무빈)은 지난 18일, 여주고등학교에서 “2019 혁신공감 성장나눔 고등학교지구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고등학교지구 9개교(세종고, 이포고, 여주자영농고, 점동고, 경기관광고, 대신고, 여강고, 여주고, 여주제일고)의 학교장을 비롯해 여주교육지원청 강무빈 교육장이 참석해 행복한 학교 만들기 사례를 발표했다. 

세종고의 청출어람 독서토론과 시 어울림 한마당, 이포고의 바리스타/카페창업 프로그램, 여주자영농고의 고교학점제 준비 선택중심 교육과정, 점동고의 교과 재구성을 통한 학생참여수업, 경기관광고의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학교 약속 제정, 대신고의 신나는 Acting School(창의연극제), 여강고의 학생중심 진로진학 지도, 여주고의 학생간 멘토-멘티로 함께 배우는 느티나무 교실, 여주제일고의 개척정신 함양을 통한 인성교육 등 학교별 특색 있는 사례가 눈길을 끌었다. 

“2019 혁신공감 성장나눔”은 여주 관내 초·중·고 45교 전체가 참여하였으며, 6개 지구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지난 11. 12.(화) 초등 2·3지구를 시작으로 교장, 교사 등 다양한 학교공동체가 함께 참여하여 2019년 한 해 동안의 학교교육활동 운영 성과와 사례를 소개하고, 협력과 소통으로 공동 실천한 교육공동체의 노력을 함께 나누었다. 

고등학교지구 혁신공감 성장나눔 발표회를 주관하고 진행한 여강고등학교 이상철 교장은“오늘뿐만 아니라, 1년 동안 학교장 지구장학을 함께 하면서 서로에게서 많이 배우고 연대하는 시간이었다. 특히 이번 혁신공감 성장나눔은 학교가 겪은 사소하지만 중요했던 어려움 극복 사례를 허심탄회하게 토론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더욱 의미 있게 느껴진다. 함께 공감하고 성장할 수 있는 이번 나눔의 자리가 우리 여주교육이 발전하는 디딤돌이 될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말했다.

강무빈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학교교육활동을 중심으로 자신의 꿈과 미래를 펼쳐나갈 수 있도록 애쓰고 있는 여주의 모든 교육가족들에게 감사드린다. 특히 지역과 학생의 여건에 맞게 학생중심의 다채로운 교육활동을 가꾸어 나가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번 자리를 계기로 학교 간 연대를 강화하고 서로에게서 배우고 동반성장하여 모두가 함께 하는 행복한 미래교육으로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