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창간기념일축사- 민심 투명하게 공론화되길 기대하며
여주시의회 의장  유필선

여주신문은 1995년 창간된 이후 오랜 세월을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여론의 다양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 온 여주의 대표적인 언론기관입니다. 정론직필의 자세와 지역적 정체성을 겸비하고, 올바른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 있는 여주신문의 창간 24주년을 12만 여주시민과 함께 기쁜 마음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사회라는 공동체는 그 구성원이 다양한 만큼 지역현안과 관심사항도 매우 상이하며, 때로는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하기도 합니다. 지방자치제도가 정착되어 갈수록 자율과 소통과 상생의 중요성도 커져 가기에, 공론의 장으로서의 언론은 그 어느 때보다도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민에게 전달되는 바른 정보는 주민들이 지역현안을 바로 알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며, 다양한 계층의 구성원들이 지역화합과 발전을 위해 접점을 찾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시민들이 지방자치에 스스로 참여하고, 책임감 있는 자치행정을 이끌어내어야 더 좋은 여주시를 만들어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민심을 올바로 이해하고, 이를 투명하게 공론화하여, 주민 스스로가 지역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해 주는 것도 지역 언론의 역할이라고 봅니다. 여주신문이 대표적 지역 언론으로서 이 역할과 언론의 사명을 다해 주시리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주시민의 대변기관인 여주시의회가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화합에 충실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도움을 주시고, 의정활동에도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고견을 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오늘의 여주신문이 있기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신 구서윤 대표님을 비롯한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번 여주신문 창간 24주년을 축하드리며, 여주신문의 발전과 영광을 기원합니다.

2019년 11월 11일

여주시의회 의장  유 필 선

편집국  yeoju5@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