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2회 여주시 청소년 독서토론대회 성료 

제2회 여주시 청소년 독서토론대회 성료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9.10.29 15: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시장 이항진) 평생교육과 여주도서관은 10월 26일, ‘제2회 여주시 청소년 독서토론대회’를 개최했다.

여주교육지원청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깊이 있는 독서를 통해 종합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 발표력을 배양하고, 더 나아가 책 읽는 청소년 토론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대회이다.

지역내 각 중학교의 학생대표 54명(18개 팀)이 참가해 “청소년들의 사회참여는 바람직하다”를 주제로 열띤 찬반 토론을 진행했으며, 각 학교의 학생과 교사, 학부모,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대회 결과, ▲강천중학교의 김태연, 백은총, 안시현 학생으로 이루어진 “미리내”팀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고, 이영이 교사는 지도교사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여주중학교 김민진, 유해승, 이서준 학생의 “몽쉘통통”팀이 수상했으며, 유해승 학생이 스피치상(개인), ▲송주연 교사가 지도교사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강천중학교 김근영, 박태건, 이예준 학생의 “스프링”팀과 이영이 지도교사, 여주제일중학교의 문애지, 양소연, 최우림 학생의 “세 개의 완자들”팀과 신승우 지도교사가 수상했다.

대상은 장학금 100만원과 지도교사 상금 30만원, 최우수상은 장학금 70만원과 지도교사 상금 20만원, 우수상은 장학금 50만원과 지도교사 상금 10만원, 스피치상은 장학금 10만원이 지급됐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책 안에서 정보와 논점을 찾는 것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소통하며 배려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라며 대회에 참가한 소회를 전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