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보건·복지
여주시 보건소, 부부출산교실 마쳐

 여주시 보건소(소장 함진경)에서는 지난 26일, 경기 여주공공산후조리원 1층 교육실에서 임신 부부를 대상으로 오전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 하반기 부부출산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부부출산교실은‘행복한 임신, 축복된 만남 그리고 아빠태교’라는 주제로  

임신과 출산은 오롯이 엄마의 몫이 아니라 잉태하는 순간부터 출산, 더 나아가 육아까지 부부가 함께 소중한 아기의 탄생을 준비하는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맑은샘 태아연구소·태아생명학교 송금례 대표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태교의 중요성 중에서도 아빠태교의 중요성, 태아프로그래밍, 다양한 태교법과 임신 중 아빠의 역할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남편들이 ‘임산부 체험복’을 입어봄으로써 임신 중 아내의 신체적 어려움을 헤아릴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첫아이 임신으로 마냥 신기하기만 했는데, 교육을 통해 구체적으로 임신 중 예비부모의 역할과 출산과정 중, 출산 후 육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유익한 교육 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보건소 관계자는“부부가 함께 참석해 배우고 느낄 수 있도록 부부출산교실을 토요일에 개최하게 됐다”며 개최 배경을 설명하면서, “임신과 출산을 위해 부부가 같이 노력해 건강한 임신과 출산으로 건강한 가정, 더 나아가 건강한 여주를 가꾸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