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교육·문화
문장초등학교, 가족과 함께하는 소프트웨어 교육의날 행사 실시

 문장초등학교(교장 신화용)는 10월 17일 목요일에 삼봉관과 교실에서 전교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소프트웨어(SW) 교육의 날’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SW교육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학부모들의 SW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1~6학년 전교생 50명과 학부모 10분이 행사에 참가했다. 

이번 SW교육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저는 자동차를 좋아해서 어렸을 때부터 미니카를 수집했어요. 직접 달리는 개구리 로봇을 만들고, 또 제가 만든 ‘개라리’가 대회에서 1등까지 하니까 기분 좋아요. 소프트웨어 교육 너무 재미 있어요.”라고 답했다. 한 학부모는 “학교에서 아이와 함께 소프트웨어 교육을 자녀와 함께 체험해볼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되었어요. 어려워하면 가르쳐줄 요량으로 함께 했는데 아이들이 워낙 집중해서 참여하고 흥미로워해서 제가 끼어들 틈이 없네요. 소프트웨어 교육을 학교에서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있는 것 같아 든든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문장초등학교는 SW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된지 2년차로, SW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시키고 정보사회에 필요한 삶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언플러그드 SW 놀이, 블록 코딩, 피지컬 컴퓨팅 등 여러 분야에서 양질의 SW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SW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