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교육·문화
특수교육 「제7회 두드림(Do, Dream!) 페스티벌」운영여주실내체육관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교사, 학부모 등이 참여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무빈)은 9월 5일(목) 여주실내체육관에서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교사, 지원인력, 관련 단체, 자원봉사자 등 240여명이 참여하는 「제7회 두드림(Do, Dream!) 페스티벌」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신나는 신체활동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사회성과 협동성, 자존감과 성취감을 증진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행사는 여강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의 설장구 오프닝공연을 시작으로 오전은 신나는 체육대회, 오후는 두드림 난타공연 등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의 운영은 여주시 장애인학부모회에서 지원하고, 여흥로타리클럽에서 중식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학부모회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교실에서 벗어나 마음껏 뛰고 함성 지르며 체육대회와 난타공연에 행복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신들의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는 이런 좋은 기회가 계속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여주교육지원청 교육장(강무빈)은 “오늘 행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발적인 도전활동을 통하여 성취감과 자신감을 키우고, 꿈에 도전하여 자신의 삶을 디자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