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병국 의원, 양평 오지마을 산음·석산 어르신들 시화전 국회서 개최

정병국 의원, 양평 오지마을 산음·석산 어르신들 시화전 국회서 개최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19.09.10 15: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병국 의원(5선, 여주·양평)이 9월 9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3층 제3전시실에서 ‘2019년 「인생에 말을 걸다」 오지마을 산음·석산 어르신들의 시화전’을 개최했다.

정병국 의원은 “이번 시화전 출품작에는 양평군 단월면 산음리·석산리 어르신들의 어린 시절 행복했거나 애달픈 기억들, 부모에 대한 그리움, 자식을 먼저 떠나보낸 아픔, 가족에 대한 사랑, 이루고 싶었던 꿈 등 다양한 메시지가 담겨있다”며 “국회에서 시화전을 개최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인생이야기가 시와 그림으로 세상의 빛을 보게 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정병국 의원과, 양평문화원, 양평보건소, 산음보건진료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양평군이 후원한 이번 시화전은 2016년부터 산음보건진료소가 겨울철 농한기를 이용해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나만의 시(詩)짓기 교실’이 계기가 되었다. 우울증 및 치매예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작된 시 짓기 교실은 어르신들이 살아온 날들에 대한 수줍은 고백을 담아내고, 가족이나 이웃과 소통하는 시간을 제공해왔다.

시화전에서는 양평 오지마을 산음·석산 어르신 70여 명과 어르신들의 가족 및 친지들이 참석한 가운데, △70여점의 어르신 작품 전시 △시낭송 △양평문화원 여성회의 다도 시음 △양평홍보관 부스 운영 △세미원 홍보관 부스 운영 등이 진행됐다. 또한 주최측인 정병국 국회의원, 최영식 양평문화원장, 김영 산음보건진료소장이 환영사를 했으며, 정동균 양평군수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정 의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어르신들의 삶을 시화로 담을 수 있도록 함께 오늘 시화전을 준비해주신 양평문화원, 양평보건소, 산음보건진료소 임직원 여러분과 양평군의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삶의 활력소를 얻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예술 활동 활성화와 사회활동 확대를 위해 늘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