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보건·복지
“2019년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 여주시보건소와 함께”치매, 안심하세요! 함께 극복해요

고령인구가 증가할수록 치매인구도 그에 비례하여 점점 증가함에 따라 이제는 치매가 한 개인과 가족의 문제로 돌리기에는 한계를 넘은 현실이다.

이에 여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 환자와 가족들을 격려하고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치매 극복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 2019년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 여주시보건소와 함께” 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다.

2일 한글시장을 시작으로 코카콜라 여주공장, 점동면, 여주시청 등을 방문해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고, 5일에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예방 관리의 중요성을 주제로 여주시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생활관리사 및 사회활동 기부은행 돌봄 봉사자를 대상으로 경기도립노인전문여주병원 배명훈 원장이 교육을 진행했다.

다가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여주시보건소 1층 중정에서는 쉼터 어르신들의 작품 및 사진 전시회, 치매선별검사, 스트레스 검사, 보행패턴으로 알아보는 치매 발병 예측 가능성 검사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행사장을 찾는 주민들을 위한 음료 및 치매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주시보건소(소장 함진경)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인 생각을 개선하고 주민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함을 공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