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교육·문화
여주시, 전국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경기도교육감상 등 다수 수상세종한글배움터로 노년의 자아 존중감 회복에 기여

  지난 5일, 여주시 성인문해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세종한글배움터 수강생 7명이 경기도교육감상,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장상등을 수상했다.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 김창분(경기도교육감상) △ 김영순(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상) △ 김병순, 천영자(한국문해교육협회장상) △ 강복달(전국기초문해교육협의회장상) △ 유연자,이세영(전국야학협의회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경기도교육감상을 수상한 학습자의 출품작‘행복’은 글씨만 쓰려고 하면 심하게 떨리는 손 때문에 남 앞에서 글씨 쓰는 것을 부끄러워 하다가 한글배움터에서 여러 가지를 배우면서 행복을 느끼는 본인의 심정을 시로 표현한 작품이다.

 시상식에 참여한 김창분 수상자는 “더 열심히 공부해서 내년에는 여주에서 많은 사람들이 더 큰상을 받았으면 좋겠다. 전국에서 출품한 시화작품을 보니 나도 잘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여주시 성인문해교육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을 비롯하여 찾아가는 세종한글배움터 20개소에서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성인문해교육에 대해 궁금한사항은 여주시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887-33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