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학교 및 설명회 가져

여주시,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학교 및 설명회 가져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9.09.07 12: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는 지난 6일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관내 이·통장, 읍면동 주민참여예산위원, 청소년 등 일반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학교 및 여주시 주민참여예산 설명회 교육을 실시했다.

1부에서는 지방예산과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 좋은예산 만들기 등에 대한 주민참여 예산학교 교육이 이루어졌고, 2부에서는 여주시의 2019년도 분야별 재정투자와 성과현황, 2020년도 재정여건 및 기본방향,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현황 등 여주시 주민참여예산 설명회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최영호 기획예산담당관은 주민참여예산제도와 여주시 예산에 관한 이해로 시 예산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다 확대하고 시 예산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을 전달하고자 오늘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주민 여러분께서 주시는 소중한 의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여주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교육에 참석한 주민들에게, 우리 여주시 재정에 보다 많은 관심과 의견을 주시어 주민참여예산제도가 조금 더 성숙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2020년도 재정운영의 기본방향을 ▲ 계획적이고 합리적인 예산편성, ▲ 투자우선순위 재정립 및 세출 구조조정, ▲ 지방보조금 예산편성 및 운영 철저, ▲ 재정운영 투명성 제고 및 재정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