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보건·복지
여주시, 추석연휴 문 여는 병의원·약국 ‘불균형’12개 읍면동 중 5개면은 문 여는 병의원·약국 한 곳도 없어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추석연휴 기간에 문 여는 병의원·약국이 없는 지역이 5곳으로 나타났다.

여주시보건소의‘추석연휴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운영에 관한 정보에 따르면 동 지역 중 응급실이 운영되는 세종여주병원(구 고려병원)과 연세새로운병원이 있는 중앙동과 여흥동에는 추석연휴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이 여럿 있다.

그러나 △점동면 △능서면 △금사면 △산북면 △강천면은 ‘추석연휴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이 하나도 없다.

‘추석연휴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은 장기간의 연휴기간동안 휴업이 예상됨에 따라 시민들의 의료 이용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운영된다.

하지만 인근 지역 의료기관까지 이동해야 의료서비스나 구급약품을 구할 수 있는 사각지대에 대한 대책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추석연휴에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에 대한 정보는 여주시청과 여주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추석 연휴인 12일부터 15일까지는 보건복지 콜센터(☎129), 구급상황관리센터(☎119), 중앙응급의료센터 응급의료정보 홈페이지(www.e-gen.go.kr), 스마트폰 응급의료정보(E-gen) 어플을 이용하거나 여주시보건소 응급진료상황실(☎031-887-3617)에서 응급의료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