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교육·문화
문장초등학교 교내 강당에서 건강관리 인형극 관람동물 인형극을 통해 아토피 원인과 치료법, 금연과 관련된 교육 실시

여주 문장초등학교(교장 신화용, 이하 문장초)는 9월5일 전교생이 교내 강당에서 경기도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건강관리 인형극 순회공연<연기 NO,NO 아토피 Good bye)>를 관람했다.

이번 인형극 공연 “연기 NO,NO 아토피 Good bye!”는 용감한 호랑이에게 담배를 선물하여 건강을 해친 후 동물들을 잡아가는 나쁜사냥꾼, 그리고 친구들의 도움으로 금연에 성공하여 동물들을 구해내는 호랑이의 이야기와 아토피 원인과 치료법을 잘 알고 있는 토끼가 아토피로 고생하는 무서운 사냥꾼에게 잡혀간 동물 친구들을 구해 내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공연을 관람한 2학년 이모군(9)은 “아주 재미있었다. 공연에서 본 것을 아빠한테 말하면 아빠도 담배를 끊을 것 같다.”라고 말했고, 4학년 이모양(11)은 “아토피 원인과 치료법을 잘 알게 되었고, 인형극을 통해 알게 된 내용을 꼭 실천할 거예요.”, “우리학교 너무 좋아요.”라며 환한 얼굴로 소감을 밝혔다. 

문장초 보건교사는 “담배의 유해성을 배우고 직접적으로 건강이 나빠진 호랑이를 통해 경각심을 불러일으켜 금연의 필요성을 일깨울 수 있어 더 교육적이었다.”며 이번 인형극 공연을 평가했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