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1:17 (목)
실시간

본문영역

생태문명을 위한 여주에코포럼 10월 개최

생태문명을 위한 여주에코포럼 10월 개최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9.09.02 11: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일~5일, 여주 썬벨리 호텔에서

‘지속가능한 생태 문명을 위한 종교 간 대화’라는 주제로 10월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간 여주 썬벨리 호텔에서 여주에코포럼이 개최된다. 

여주에코포럼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여주시와 IPDC(중미 포스트모던 발전 연구소), 한국종교학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적 생태환경 학자와 국내 환경 분야 전문가들을 비롯하여 종교인과 여주지역 주민, 종단 임원 등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미국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 명예교수이자 환경운동가인 존 캅(John B.Cobb) 박사와 윤은도 여주본부도장 원장(대진대 이사장)이 공동의장을 맡으며 인류가 직면한 생태환경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저명한 학자들과 종교인, 시민들이 서로 대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생태 문명을 건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포럼에서는 종교인들이 지구윤리의 실천을 위해 환경운동에 앞장서야 한다는 취지로 생태환경과 관련하여 국제적으로 연대를 촉진하고자 생태 문명과 관련해 △생태 문명에 대한 이상적 모델 구상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종교지도자의 역할 △개별 종교인들의 잠재적 역할 △환경위기에 대한 자아 성찰과 상호토론 △위기의 지구와 여러 생명체에 관한 관심 △생태 문명 건설을 위한 토론이 진행된다. 

주최측 관계자는 “오늘날 세계는 대규모 자원 착취와 그에 따른 기후변화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지구의 위기”라며 “우리는 모두 어그러진 생태환경을 극복해야 할 의무가 있고 여기에는 어떠한 종교적 이념이나 사상이 걸림돌이 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개최의 의미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