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신면, 율촌3리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소」 개설·운영

대신면, 율촌3리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소」 개설·운영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19.08.29 14: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 해소와 소양교육으로 서로돌봄 나눔의 장 열려

지난 28일 대신면 행정복지센터(면장:손기성)에서는 율촌3리(이장:강응선) 마을회관을 방문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소’를 개설·운영했다.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소’란 분야별(복지·보건·세정·일자리상담·소양교육·이미용봉사) 전문상담직원들이 마을에 직접 방문하여 각 분야의 상담·신청 등을 통해 공공기관 방문 없이 현장에서‘종합행정서비스’를 구현하여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이날 복지상담소에는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최근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노인자살과 우울증 예방을 위해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쉬운 교육방식으로 소양교육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상담분야로는 우리 이웃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그 밖의 궁금한 복지상담과 각종 세무상담,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 보건소 건강검진, 일자리 전문상담, 기초연금 통신비 감면안내 등을 실시하였다. 뿐만 아니라 재능기부를 통해 어르신들의 이미용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을주민들과 함께 했다.

  손기성 대신면장은 “이제 가을을 맞이하고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있는데 오늘 자리를 빛내 주신 율촌3리 주민분들의 건강을 기원드리고 오늘 복지상담소를 통해 우리 대신면이 서로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갖으며 서로 돌봄으로 인적안정망 강화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